【베이비뉴스 김솔미 기자】
육아 정보와 노하우가 넘쳐나는 세상이지만, 막상 내 아이에게 적용하려니 어딘가 모르게 불안합니다. 임산부들이 먹어야 하는 영양제, 예방접종 등 의학 정보도 수시로 달라집니다. 그런데 인터넷이나 선배 엄마의 말만 믿고 우리 아이를 키워도 되는 걸까요? 베이비뉴스는 임신, 출산, 육아 분야 전문가를 초대해 초보 부모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부모4.0 맘스클래스 라이브’를 매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부모4.0’ 주요 장면을 짧은 영상으로 만나 볼까요.
Q. 어린 아이일수록 음식이나, 약을 먹고 토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해열제를 먹고 토하면 다시 먹여도 괜찮을까요? 아이의 체중은 15kg 입니다.
“아이가 (해열제를) 먹고 5분에서 10분 내외에 토한 경우에는 원래 먹었던 용량을 다 줍니다. 예를 들어서 아이가 15kg인데 열이 나면 보통 아세트아미노펜 계열의 타이O놀 같은 경우가 보통 5~6cc 정도를 8시간 마다 주세요 라고 하거든요? 아기가 먹고 5~10분 사이에 토하면 5~6cc를 바로 다시 먹이시면 되고요. 15분 후에 토했다 그런 경우에는 보통 60% 정도, 그래서 4cc 정도 먹이면 되고 30분 이후에 토한 경우에는 따로 안 먹이셔도 괜찮습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