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뉴스 김솔미 기자】
바쁜 엄마 아빠를 위한 육아 꿀팁, 딱 1분 만에 정리해드립니다.
종이접기를 잘하는 아이가 공부도 잘한다는 거 알고 있니? 아니, 대체 종이접기와 공부가 무슨 관련이 있는 거냐고? 손을 많이 쓰는 것이 뇌 발달과 관계가 있다고 하니, 틀린 말은 아니지만 지금 말하려고 하는 건 '문해력'이야.
종이접기 책에 나와 있는 문장을 한번 볼까?
"반으로 접었다 펴요"
"자위로 선을 따라 오려요"
"자른 부분을 위로 접어 올려서 통로를 만들어요"
무슨 말인지 이해하려면 몇 번이고 읽어봐야 해. 게다가 설명을 그림과 매칭시킬 줄 알아야 하고, 순서야 따라 접어야 해. 또 평면으로 된 그림을 입체로 생각해야만 실제 종이접기로 구현할 수 있어. 따라서 종이접기를 잘한다는 건 그만큼 문해력이 있다는 뜻이야.
종이접기는 수학적 문해력에도 도움이 돼. 수학에서의 문해력이란 문장제 문제를 읽고, 이해하는 능력이야. 요즘 수학 교과서는 문제의 길이가 엄~청 긴 거 알고 있지? 이 긴 문장을 잘 풀어내기 위해서는 문장을 기호로 만들어 그림으로 시각화하는 거쳐야 하는데, 기호와 짧은 문장으로 종이접기의 과정을 설명하는 종이접기 책은 수학 문제 풀이 과정에도 많은 도움이 될 거야.
★ 더 자세한 내용이 책 내용이 궁금하다면?
- 최은아 지음 「자발적 방관육아」 (쌤앤파커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