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명문 국제학교를 한국에서 다닐 수 있다면?
중국 명문 국제학교를 한국에서 다닐 수 있다면?
  • 전아름 기자
  • 승인 2021.04.22 15:35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이팡 한성국제학교 한국 러닝캠퍼스 오픈..."글로벌 인재 양성 목표로 최고의 교육 환경 제공"

【베이비뉴스 전아름 기자】

중국 국제학교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이 뜨겁다. 글로벌한 교육환경, 중국어와 영어 이중언어 습득, 세계 명문 대학과 연계된 교육 프로그램 등 아이의 성장 가능성을 무한히 확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지리적으로 가깝고, 문화와 기후가 비슷해 아이가 적응하기에도 영미권보다 쉽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하지만, 중국 국제학교의 장점을 한국에서, 우리 동네에서, 아이를 따로 보내지 않고도 모두 누릴 수 있다면 어떨까. 아이의 중국 국제학교 입학 여부를 놓고 망설였다면 지금부터 이 기사에 주목하자.

◇ 온라인으로 중국 명문 국제학교 학적 취득, 해외 글로벌 학교 진학 기회↑

중국 명문 국제학교 웨이팡 한성국제학교 홈페이지 메인. ⓒ웨이팡한성국제학교 홈페이지
중국 명문 국제학교 웨이팡 한성국제학교 홈페이지 메인. ⓒ웨이팡한성국제학교 홈페이지

산동성 271 교육그룹이 만든 중국 명문 국제학교 웨이팡 한성 국제학교가 우리나라 강남 청담동 영재오타운에 러닝캠퍼스를 오픈했다. 웨이팡 한성 국제학교는 교육 프로그램부터 시설까지 고품격 국제학교로 유명하다. 중국 대표 사상가인 공자, 맹자, 묵자의 고향답게 전통과 인성을 중시하고 체험수업을 바탕으로 국제화를 지향한다. 

또한 케임브리지 IGCSE(International General Certificate of Secondary Education) 과정을 마련했으며, 이중 언어를 기본으로 가르치며, 세계 명문대학과 다양한 공동 국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영재오타운에 설립한 웨이팡 한성국제학교 러닝캠퍼스를 주목해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온라인 교육에 있다. 중국에 가지 않고도 중국 명문 국제학교의 커리큘럼을 온라인으로 학습하고, 학적도 취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온라인교육, 언택트교육이 코로나19 이후 대중적으로 본격화한 것은 사실이나, 이미 하버드, MIT, 스탠퍼드 등 해외 유수의 대학에서는 2000년대 초반부터 발전하는 인터넷 환경을 기반으로 온라인 공개수업(MOOC, Massive Open Online Course)을 제공해왔다.

2010년 샌프란시스코에 설립된 미네르바 스쿨은 아예 전통적 개념의 캠퍼스가 없다. 오직 화상강의 시스템만으로, 세계 곳곳에서 수업하는 미래형 대안학교인데, 하버드보다 입학이 더 어렵다고 알려진다. 

◇ 국제학교 커리큘럼+영재교육, 합리적인 학비와 유연한 입학 조건도 메리트

명문 국제학교 웨이팡 한성국제학교의 한국 러닝캠퍼스가 청담동 영재오타운에 문을 열었다. ⓒ웨이팡 한성국제학교 한국 러닝캠퍼스 홈페이지
명문 국제학교 웨이팡 한성국제학교의 한국 러닝캠퍼스가 청담동 영재오타운에 문을 열었다. ⓒ웨이팡 한성국제학교 한국 러닝캠퍼스 홈페이지

청담동 영재오타운 웨이팡 한성국제학교 러닝캠퍼스에서는 중국어 학원처럼 단순히 언어만을 배우는 것이 아니다.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중국 초등 과정을 배우며 학적을 이수할 수 있다.

한국에서 모국어를 단단히 다짐과 동시에 중국 명문 국제학교의 졸업장까지 취득할 수 있다. 러닝센터에는 학년별 담임교사가 상주하며 온라인 수업을 함께 듣고 공부하며 부족한 공백을 채워나간다. 또한 중국어를 중심으로 영어, 일어, 베트남어, 수학을 배우며 드럼과 클라이밍도 함께 수업한다. 

웨이팡 한성국제학교는 중국 교육부 공인 학교로 졸업 후 학력이 인정되며, 졸업 후에는 중국뿐만 아니라 미국, 캐나다, 영국 등 글로벌 학교로 진학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려있다.

무엇보다 대한민국 최고 영재교육 전문가인 임서영 소장의 지휘 아래 영재교육과 중국 국제학교 커리큘럼이라는 두 가지 양질의 교육을 모두 받을 수 있다. 중국 정규 교육 시스템을 그대로 학습하면서도 학비와 생활비가 50% 이상 저렴한 점, 국내 소재 국제학교에 비해 입학 자격 조건이 유연한 점도 빼놓을 수 없는 메리트다.

한국 러닝캠퍼스 관계자는 "어떤 상황에서도 학생들의 교육권이 침해당하지 않도록 노력한다"며 "코로나19 상황에 온라인수업이라도 단순히 수업을 실시간으로 브로드캐스팅하는 것이 아닌, 온라인 수업이라는 형식에 맞는 커리큘럼으로 양질의 교육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웨이팡 한성국제학교는 한국 러닝캠퍼스를 통해 본교와 동일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며, 한국 러닝캠퍼스의 학적을 인정한다"고도 밝혔다.

현재 오는 9월 입학할 예비반 학생들이 지난 3월부터 예비반 어학연수를 시작했다. 예비반 학생들은 중국어와 영어는 물론, 베트남어, 세계사, 서예, 예체능, 코딩 등의 수업을 듣는다. 이 과정 후 학년 배정을 받고, 9월 입학 후 본격 교과수업을 시작한다. 

웨이팡 한성국제학교 한국 러닝캠퍼스에서 수업 듣는 학생들의 모습. ⓒ웨이팡 한성국제학교 한국 러닝캠퍼스
웨이팡 한성국제학교 한국 러닝캠퍼스에서 수업 듣는 학생들의 모습. ⓒ웨이팡 한성국제학교 한국 러닝캠퍼스

웨이팡 한성국제학교 한국 러닝캠퍼스 한국총교장을 맡은 임서영 임서영영재교육연구소장은 "3년 전 아시아에 있는 여러 국제학교를 탐방하며 우리 아이들을 글로벌 인재로 키우기 위한 준비에 나섰다"고 설명했다.

이어 "웨이팡 한성국제학교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전통과 예절, 인성을 중심으로 최고의 교육 환경을 제공하는 명문학교"라며 "올바른 교육이 아이의 미래를 결정하기에,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2021년 웨이팡 한성국제학교 한국 러닝캠퍼스를 열게 됐다"고 말했다.

임 소장은 "아이들은 이곳에서 표준화된 우리나라 교육의 틀에서 벗어나, 보다 넓은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경험하게 될 것"이라며 "'체덕지(體德智)를 강조하는 우리의 교육철학에 맞춰 아이들이 운동과 인지를 고루 익힐 수 있는 교육의 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자세한 내용은 웨이팡 한성국제학교 한국 러닝캠퍼스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jinwoojinho**** 2021-05-03 20:18:39
다른 나라의 명문학교를 국내에서 다닐 수 있다는 것이 큰 메리트가 있는 것 같네요 우리나라만의 교육이 있는 것처럼 중국에서 진행오는 교육 방식을 느낄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인 것 같네요

mac**** 2021-04-23 05:56:52
일본 신도(불교), 불교처럼 보살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게 된 도교, 비주류 묵가등을 거론하며, 하느님과 공자님을 모시는 유교에 다시 항거하는 최근 현상이 우려됩니다.
@ Royal성균관대(조선.대한제국 유일무이 최고교육기관 성균관승계,한국 最古.最高대).Royal서강대(세계사반영,교황윤허,성대다음예우)는 일류,명문.주권,자격,학벌없이 대중언론항거해온 패전국奴隸.賤民불교Monkey서울대.주권,자격,학벌없는 서울대.추종세력 지속청산!

http://blog.daum.net/macmaca/733

http://blog.daum.net/macmaca/2967




mac**** 2021-04-23 05:54:56
그런데 공자님의 유가학파에서 제대로 배우지도 뭇하고 탈퇴하여,새로 파를 만든 묵가는, 유가를 잘 몰라서 그런지, 天命개념도 부정하고, 天의 섭리와는 다른 인간이 만든 法질서를 무시하고, 부모.학자.임금은 法이 될 수 없다는 현실부정의 비주류 사상으로 알고 있음.사람이 죽어도 상복을 입지 않는다면, 관혼상제의 예법을 중시하는 유교와는 동떨어진, 특수한 집단의 모임으로 끝나야 할것.유교처럼 인간을 창조(天生蒸民)하시고 태극과 연계되어 우주만물을 창조하신 하느님이나 알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한나라의 국교가 되어 수천년간 동아시아 세계종교로 자리잡으며, 동아시아인들의 정신적 구심점이 되어온 유교에 대해, 초월적.형이상학적 하느님의 존재.창조신의 존재를 인정치 않는, Chimpanzee과 부처의 불교나, 일본 신도(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8길 111 우명빌딩 2~4층
  • 대표전화 : 02-3443-3346
  • 팩스 : 02-3443-3347
  • 맘스클래스문의 : 1599-0535
  • 이메일 : pr@ibabynews.com
  • 발행·편집인 : 소장섭
  • 사업자등록번호 : ​211-88-48112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1331
  • 등록일 : 2010-08-20
  • 일반주간신문등록번호 : 서울 다 10138
  • 등록일 : 2011-01-11
  • 저작권자 © 베이비뉴스(www.ibaby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인정보보호 배상책임보험가입 (10억원보상한도, 소프트웨어공제조합)
  • Copyright © 2021 베이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ibabynews.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