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와 교육을 한번에' 에듀테인먼트 뮤지컬
'재미와 교육을 한번에' 에듀테인먼트 뮤지컬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4.02.13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에게 바른 생활습관과 인성을 길러줘요

【베이비뉴스 안은선 기자】

 

영유아기는 올바른 생활습관과 인성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이기 때문에 이 시기 생활습관 지도는 매우 중요하다. 아이들에게 친근한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통해 즐겁게 공연을 보는 동안 바른 생활습관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다면 금상첨화. 현재 공연되거나 공연예정인 아동극 가운데 영유아들이 단순히 보고 듣고 즐기는 데만 그치지 않고 교육적인 효과까지 갖춘 에듀테인먼트 뮤지컬들을 모아봤다.

 

◇ 뽀로로 탐험대! 크롱을 구해줘!

 

어린이 뮤지컬 '뽀로로 탐험대! 크롱을 구해줘!' ⓒ이엠미디어
어린이 뮤지컬 '뽀로로 탐험대! 크롱을 구해줘!' ⓒ이엠미디어

 

우는 아이 울음도 뚝 그치게 만든다는 ‘뽀로로’. 너무나 익숙한 단어이기에 질릴 때도 되었건만, 유아들 사이에서는 아직도 인기 만점이다. 2005년부터 시작된 뽀로로 뮤지컬도 그 인기에 한 몫 하는 콘텐츠 중 하나다. 이제 시즌 7을 맞이하는 뽀로로 뮤지컬(대극장용 뮤지컬 기준)은 매 시즌을 거듭할 때마다 점점 완성도 높은 무대를 보여주고 있다.

 

시즌 일곱 번째 뽀로로 새 뮤지컬 ‘뽀로로 탐험대! 크롱을 구해줘!’는 감기 걸린 크롱의 몸속에 들어가 입속 충치들로부터 장속 대장균, 바이러스 대마왕까지 크롱의 나쁜 병균을 물리치기 위한 뽀로로와 친구들이 벌이는 흥미진진한 몸 속 탐험을 그리고 있다.

 

영상과 세트가 하나의 3D팝업으로 구현되며 3D 디지털 그래픽과 아날로그 팝업북이 만나 입체적인 무대를 만들어 낼 예정이다. 어린이 뮤지컬에서는 한 번도 시도되지 않은 무대 구현 방법으로 모든 관객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는다고 하니 기대해 봐도 좋겠다.

 

이번 공연은 뮤지컬 ‘그리스’, ‘그날들’ 등의 오재익 연출, ‘오 당신이 잠든 사이’, ‘영웅을 기다리며’ 등의 장소영 음악감독, 뮤지컬 ‘그날들’의 정재진 영상감독 등 뮤지컬계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제작진들이 참여했다.

 

오재익 연출은 “이번 공연은 동심에 가장 큰 중점을 두고, 이를 잘 닦고 손을 잘 씻어야 하는 등의 내용을 스토리상에 자연스럽게 녹여 아이들의 교육적인 측면도 고려했다”고 말했다.

 

재미와 교육을 한방에 잡을 이번 공연은 서울 양재 서울교육문화회관(2.1~3.2)을 시작으로 광주 5.18기념문화센터 민주홀(3.22~3.23), 부산시민회관 대극장(3.29~3.30)에서 진행된다. 전체관람가. 예매: 인터파크INT 1544-1555 / 문의: 뽀로로뮤지컬주식회사 02-711-0284~5.

 

◇ 천방지축 빼꼼

 

어린이 뮤지컬 '천방지축 빼꼼'. ⓒ소리아트홀
어린이 뮤지컬 '천방지축 빼꼼'. ⓒ소리아트홀

 

아이들에게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려주고 싶다면 뮤지컬 ‘천방지축 빼꼼’을 추천한다. EBS의 인기 캐릭터 빼꼼을 통해 아이들에게 환경을 아끼고 사랑해야 하는 이유와 실천 방법을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다.

 

새롭게 돌아온 뮤지컬 ‘천방지축 빼꼼’은 화려한 볼거리와 더욱 탄탄해진 스토리로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평화로운 북극마을. 갑자기 녹아내린 얼음 빙하를 타고 빼꼼과 친구들이 도착한 곳은 신비한 음악 요정들이 살고 있는 음악나라. 마을은 온통 음표와 악기들로 가득 차 있다. 하나씩 만져보고, 두드려 보고, 리듬에 맞춰 연주도 하고, 빼꼼과 친구들은 악기 연주를 시작한다.

 

흥겨운 연주가 끝나고 음악 요정들은 지구가 점점 뜨거워져 북극의 얼음이 녹아내리고, 음악나라에 있던 음악 요정들도 마을을 모두 떠나버렸다는 소식을 전한다. 이 모두가 지구 온난화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된 빼꼼은 음악나라 요정들과 함께 빼꼼밴드를 만든다. 빼꼼밴드가 노래를 부르면 전 세계 어린이들과 힘을 합쳐 지구 온난화를 막아낼 수 있다고 생각한 것.

 

빼꼼밴드가 귀에 쏙쏙 들어오는 신나는 노래도 부르고, 객석을 들썩이는 흥겨운 댄스를 추는 동안 함께 참여한다면 즐거움은 두 배. 천방지축 빼꼼과 함께 음악나라로 신나는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이번 공연은 서울 대학로 소리아트홀 2관에서 3월 2일까지 공연된다. 24개월 이상 관람 가능. 공연시간 수, 목, 금 14시/ 토, 일, 공휴일 11시, 12시 30분/ 월, 화 공연 없음. 예매: 인터파크INT 1544-1555 외 / 문의: 소리아트홀 02-766-2022.

 

◇ 어린이 율동놀이 뮤지컬 <호비쇼4>

 

어린이 율동놀이 뮤지컬 <호비쇼4> ⓒ베네세코리아
어린이 율동놀이 뮤지컬 <호비쇼4> ⓒ베네세코리아

 

바른 인성과 생활 습관을 키워주고 싶다면 어린이 율동놀이 뮤지컬 ‘호비쇼’가 제격. 호비쇼는 2010년 시작이후 매년 전국 3~4만 명 이상이 찾은 인기 어린이 율동놀이 뮤지컬로, 재미와 동시에 바른 인성과 생활 습관을 가질 수 있게 교육적인 요소를 가미한 것이 특징이다.

 

유아교육전문브랜드 ‘아이챌린지’의 인기 캐릭터 호비와 친구들이 등장하며 아이들이 춤추고 노래하면서 공연에 참여할 수 있는 양방향 뮤지컬이다. 공연 내내 함께 뛰고 노래하고 발 구르며 놀다보면 어느새 생활 속의 바른 인성과 생활습관을 터득하게 된다.

 

이번 ‘호비쇼 시즌4-안전대장 호비와 함께 눈과 얼음의 나라를 지켜요’는 해마다 겨울이 되면 거론되는 지구온난화 문제를 소재로 삼아 환경 문제에 대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인식하면서 환경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는 내용이다.

 

추운 날씨 때문에 집에서 게임만 하는 페로를 설득하기 위해 튼튼아저씨는 페로와 함께 게임 나라로 가게 되고 튼튼아저씨 또한 게임에서 빠져 나오지 못한다. 한편 기계마을에서는 챌린지 패드 기계를 너무 오래 가동해 하늘은 점점 검게 변하고 공기는 나빠져 하얀 눈이 녹아내리기 시작한다.

 

눈과 얼음으로 덮여있는 챌린지 마을의 겨울을 배경으로 게임에 중독된 페로와 튼튼아저씨를 구하고, 지구온난화로 인해 힘을 읽고 녹아가는 눈사람 아저씨를 지킬 방법을 찾아가는 호비와 친구들의 모험을 그리고 있다. 또 눈사태가 일어나자 안전대장 호비가 출동해 문제를 이를 막아내고 어린이 친구들과 안전하게 생활하는 습관을 약속한다.

 

호비쇼 공연은 서울 나루아트센터(2.21~3.9) 공연을 시작으로 제주아트센터(2014.03.15.~16), 대전 우송예술회관(2014.03.22.~23), 인천문화예술회관(3.29~30), 안산문화예술의전당(4.5~6), 부산시민회관(4.12~13), 오산문화예술회관(5.17~18), 포항 문화동 대잠홀(5.31~6.1), 광주 5.18기념문화센터(6.28~29) 등에서 공연된다. 전체관람가. 예매: 인터파크티켓, 옥션티켓 / 문의: (주)에이치비쇼 1644-5564.

 

◇ 코코몽 블록버스터 뮤지컬 ‘출동 로보콩’

 

코코몽 블록버스터 뮤지컬 '출동 로보콩'. ⓒ아트컴퍼니
코코몽 블록버스터 뮤지컬 '출동 로보콩'. ⓒ아트컴퍼니

 

냉장고 속 음식들이 동물이 돼 살아 움직인다는 상상력을 바탕으로 제작된, 2010년 대한민국 애니메이션대상 수상에 빛나는 화제작 ‘코코몽’이 새롭게 뮤지컬로 돌아왔다.

 

‘출동 로보콩’은 우리 아이의 올바른 식습관을 키우자는 취지로 소아비만과 소아변비를 다루고 있다. 코코몽과 친구들이 햄버거, 콜라, 사탕 등이 가득한 패스트푸드나라인 푸드월드로 떠나 음식의 유혹에 빠져버리기도 하고, 채소 과일을 먹지 않아 뱃속에 똥이 가득 찬 ‘두리’의  큰창자로 들어가 세균킹 일당과 한판 승부를 벌이는 등 애니메이션과 다른 뮤지컬만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로보콩VS세균킹, 더욱 화려해진 한판 대결과 눈을 뗄 수 없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어린이들을 사로잡는다. 에듀테인먼트 뮤지컬답게 교육적인 가치와 재미 둘 다 놓치지 않는다. 코코몽 시즌 2에 등장하는 세균킹과 일당들이 등장, 싱싱마을을 지키는 로보콩과의 대결을 화려한 특수효과로 구현해낸다.

 

또한 보다 스펙터클하고 다채로운 액션 연출을 위해 중요무형문화재 제 17호인 봉산탈춤의 사자춤을 모티브로 한 세균몬스터와의 대결장면을 삽입, 볼거리 가득한 무대를 만들어낸다. 눈을 뗄 수 없는 흥미진진한 대결 속에서 균형 잡힌 식생활, 규칙적인 운동습관이 필요하다는 교훈을 자연스럽게 전달한다.

 

공연은 부산 MBC롯데아트홀(2.22~23) 공연을 시작으로 KBS창원홀(3.8~9), 전주소리의전당모악당(3.22~23)에서 진행된다. 24개월 이상 관람 가능. 예매: 인터파크티켓 /문의: 아트컴퍼니 1566-9597. 

베사모의 회원이 되어주세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78 경찰공제회 자람빌딩 B1
  • 대표전화 : 02-3443-3346
  • 팩스 : 02-3443-3347
  • 맘스클래스문의 : 1599-0535
  • 이메일 : pr@ibabynews.com
  • 법인명: 베이컨(주)
  • 사업자등록번호 : ​211-88-48112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1331
  • 등록(발행)일 : 2010-08-20
  • 발행·편집인 : 소장섭
  • 저작권자 © 베이비뉴스(www.ibaby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인정보보호 배상책임보험가입(10억원보상한도, 소프트웨어공제조합)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유미 실장
  • Copyright © 2024 베이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ibabynews.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