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든 사계절 내내 물놀이 즐겨요"... 물로 하는 재미있는 놀이 ‘스마트싱크’ 체험 리뷰
"언제 어디서든 사계절 내내 물놀이 즐겨요"... 물로 하는 재미있는 놀이 ‘스마트싱크’ 체험 리뷰
  • 윤정원 기자
  • 승인 2019.12.31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전 순환식으로 적은 양의 물로도 가능, 2가지 방식의 분사 노즐과 거울로 호기심 자극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걸음마를 시작한 아이들은 주위를 둘러볼 수 있는 시야와 활동 범위가 넓어져 오감 자극이 많은 바깥 활동의 비중이 커지게 된다. 그러나 여름에는 숨막히는 무더위가, 겨울에는 영하권 추위가 찾아오면서 선뜻 아이를 야외로 데리고 나가기가 쉽지 않다. 이로 인해 계절에 구애 받지 않고 실내에서도 즐길 수 있는 완구의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이에 아이는 집 안에서 간편하고 즐겁게, 엄마는 뒷정리 부담에서 해방될 수 있는 물놀이 장난감 ‘스마트싱크’가 인기몰이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낚시 놀이, 거울 놀이, 소꿉놀이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지고 놀 수 있어 활용도도 높다. 집에서 물놀이를 손쉽게 할 수 있는 스마트싱크를 실제로 사용해본 엄마들의 생생한 리뷰를 담았다.

물의 변화에 오감을 집중하고 스스로 생각하며 노는 두뇌발달 완구  ‘스마트싱크’ . Ⓒ손오공
물의 변화에 오감을 집중하고 스스로 생각하며 노는 두뇌발달 완구 ‘스마트싱크’ . Ⓒ손오공
‘스마트싱크’. Ⓒ손오공
‘스마트싱크’. Ⓒ손오공

◇ 물에 대한 감각 발달, 호기심 타파! 아이 혼자서도 물에 집중하며 놀 수 있어요.

‘스마트싱크’. Ⓒ손오공
‘스마트싱크’. Ⓒ손오공

물은 자유도가 높고 흥미를 자극하는 소재로, 아이들은 물을 만지는 것만으로도 집중할 수 있게 된다. 스마트싱크는 물이 흐르는 방식을 분사식, 직수식 2가지로 변경할 수 있어 보다 더 다양한 촉각 놀이가 가능하며 노는 모습이 비치도록 설계된 거울 싱크대는 아이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물의 변화를 직접 만지고 경험하면서 물의 성질을 이해할 수 있게 된다.

물줄기가 변화되는 모양에도 관심을 가지고 아이들이 일단 물이라는 점에서 크게 호응을 하더라구요. 저도 생각보다 아이들이 너무 집중해서 놀아서 신기했어요. 간단한 물놀이 완구지만 아이들에게 물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 시켜 주기 딱이더라구요. 물이 나오는 모양을 관찰도 하고 물을 손으로 잡아 보기도 하는 등 물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열심히 탐구하더라구요. - ⓒ아자러블리(ajlovely)

‘스마트싱크’. Ⓒ손오공
‘스마트싱크’. Ⓒ손오공

아이들 장난감이라 작동법은 상당히 간단하고, 두 가지 종류의 물이 나온다는 게 신기! 처음에는 수도꼭지에서 나오는 물이 신기한지 물을 탐색하고 놀기 시작하더라고요. 한참 동안 물을 바라보기도 하고, 스마트싱크 장난감이 익숙해지면 점점 놀이법이 스스로 다양해져요. 세수를 하기도 하고요, 그 외에도 다양한 소품을 주면 아이의 놀이 방법을 확장하며 놀 수 있어요. - ⓒ리리(cheeseamy)

아이가 가지고 노는 모습을 보니, 단순히 재미만을 추구한 제품이 아닌 소근육 발달, 촉감놀이, 역할놀이 등 영유아 발들에 초점을 맞춘 발달 완구라는 점이 더 와 닿더라구요. 자연스럽게 물에 대한 촉감을 익히고 싱크대에 부착된 거울을 통해 물 분사 방식을 관찰하고, 물에 대한 감각과 호기심을 충족시킬 수 있어요. - ⓒ맹구네(aod9s)

◇ 한 컵이면 충분! 거실에서도 간편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요

‘스마트싱크’. Ⓒ손오공
‘스마트싱크’. Ⓒ손오공

아이와 함께하는 물놀이라면 물 온도부터 각종 물놀이 용품까지 만만치 않은 준비가 필요할 뿐더러 겨울철에는 여름만큼 부담없이 물놀이를 즐기기 힘들다. 스마트싱크의 경우 여름에는 시원한 물, 겨울에는 따뜻한 물을 사용해 사계절 내내 쾌적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콤팩트한 사이즈로 보관과 정리가 간편해 별다른 걱정 없이 집에서도 안전하게 기분 좋은 물의 촉감을 제공한다.

사실 여름에는 집 앞에 개장한 물놀이 공원에 자주 데리고 나갔었는데, 날씨가 추워지면서 이제는 아이를 야외로 데리고 나갈 엄두가 안 나더라고요. 워터파크에라도 데려가야 하나 싶다가도 추운데 괜히 나갔다가 감기라도 걸릴까 봐 걱정이었는데, 마침 놀이 매트와 투모로우 스마트싱크를 하나로 계절에 구애 없이 실내에서도 간편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 참 좋았습니다. - ⓒ챠챠래빗(leesake)

‘스마트싱크’. Ⓒ손오공
‘스마트싱크’. Ⓒ손오공

물놀이할 때는 촉감 패드나 욕실에서 물놀이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나는 그냥 거실에서 사용한다. 물파티가 되어도 괜찮은 이유는 물이 한 컵 정도 분량이기에 치우기 용이하기 때문이다. 그냥 다하고 나면 마른 수건으로 쓰윽- 그리고 놀다 보면 옷이 젖기 때문에 옷만 갈아 입히는 걸로 뒷정리는 끝이다. - ⓒ불당댁(cute_ari)

물놀이 장난감이라 물바다를 만들지 않을까 살짝 걱정했는데, 아기 때 쓰던 커다란 속싸개를 활용해서 매트 위에 깔아주면 마지막 정리가 한결 수월해져요. 스마트싱크를 한참 가지고 놀면 이렇게 옷이 다 젖기도하지만 온수를 넣을 수 있어 저는 처음에 좀 미지근한 물을 넣어줘요. - ⓒ리리(cheeseamy)

◇ 다칠 걱정 없는 안전설계, 간단한 설계와 조립법으로 엄마와 아이 모두 신나요

‘스마트싱크’. Ⓒ손오공
‘스마트싱크’. Ⓒ손오공

물이 들어가는 장난감의 가장 큰 골칫거리는 물이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수 많은 부품을 조립하고 복잡한 건조 과정을 거쳐야한다는 점이다. 스마트싱크는 싱크대와 분리 가능한 수도꼭지로 구성, 회전 순환식으로 적은 양의 물로도 위생적인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건전지 삽입 부분이 생활 방수가 가능하도록 설계가 되어있더라구요. 또한 건전지 박스 보호 캡을 열었을 때 나사가 보호 캡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어서 나사를 잃어버릴 걱정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싱크대 판이 바닥과 밀착되어 단 한 번도 뒤집히는 일 없이 즐겁게 놀았습니다. - ⓒ어린이의정원(rainbow2653)

‘스마트싱크’. Ⓒ손오공
‘스마트싱크’. Ⓒ손오공

스마트싱크는 작은 부품 없이 싱크대와 수도꼭지 두 개로 구성돼 있어 굳이 매뉴얼을 보지 않고 바로 조립 놀이가 가능하겠더라고요. 그래서 설명서는 뜯어보지 않고 바로 놀 수 있게 준비해줬어요. 아이가 아직 한글을 몰라 설명서를 읽지 못하는데 물줄기를 바꾸는 레버를 어떻게 알았는지 혼자 조정하더라고요. 아이가 조정하는 것 보고 저도 배웠어요! - ⓒ다은한결바보아빠(kkss67)

 구강기에 접어든 저희 아이는 뭐든 입으로 집어넣는데요, 스마트싱크는 환경호르몬과 유해물질에 안전하다고 해요. 자재, 페인트, 접착제 등 제작 전 과정을 유해물질에 대해 재검토한 안전한 제품이에요! 물을 사랑하는 아가들에게 강추하는 물놀이 완구랍니다! 특히 전염성 질환으로 워터파크에 가기 어려운 아이들에게 집터파크와 함께 스마트싱크를 넣어주세요! - ⓒ시랭엄마김주부(love151003)

◇ 다양한 놀이가 가능해 오랫동안 질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어요.

‘스마트싱크’. Ⓒ손오공
‘스마트싱크’. Ⓒ손오공

장난감의 짧은 사용 기간으로 고민이 많은 육아맘이라면 주목하자. 12개월부터 5세까지 폭넓은 연령대 아이들이 성장 수준에 맞는 놀이를 선택할 수 있도록 월령에 맞춘 20가지 이상의 ‘스마트싱크’ 놀이 방법을 제안해 오랫동안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얼마나 오래 놀았는지 진짜 평소 같으면 금방 질려서 내다 버리는게 일이었는데, 스마트싱크는 여러 가지로 활용이 가능하니 정말 계속 가지고 놀더라구요. 그릇도 닦고 인형도 닦고 닦을 수 있는 것은 다 닦아주고 나서야 오늘 놀이는 끝! - ⓒ아자러블리(ajlovely)

‘스마트싱크’. Ⓒ손오공
‘스마트싱크’. Ⓒ손오공

물 나오는 방식도 변경되고 참 디테일이 남다르다. 너무 더운 여름에는 안에다가 얼음을 같이 넣어주면 얼음 촉감 놀이도 덤으로 해줄 수 있다. 스마트싱크는 물에 호기심을 보이는 12개월부터 5세까지 폭넓은 월령대가 사용 가능한 제품이기 때문에 물에 대한 호기심만 있다면 얼마든지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 ⓒ불당댁(cute_ari)

여름에는 시원한 물을, 겨울에는 미지근하거나 살짝 따뜻한 물을 사용하면 사계절 내내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겠지요? 둘째도 형아처럼 과일이랑 음식도 씻어주고요, 노즐도 이리저리 바꾸어가며 물놀이에 집중하네요. 스마트 싱크는 형제자매들이 함께 가지고 놀기에도 좋은 놀이 완구랍니다. - ⓒ쁘미뽀미사랑(god85sik)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8길 111 우명빌딩 2~4층
  • 대표전화 : 02-3443-3346
  • 팩스 : 02-3443-3347
  • 맘스클래스문의 : 1599-0535
  • 이메일 : pr@ibabynews.com
  • 발행·편집인 : 소장섭
  • 사업자등록번호 : ​211-88-48112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1331
  • 등록일 : 2010-08-20
  • 일반주간신문등록번호 : 서울 다 10138
  • 등록일 : 2011-01-11
  • 저작권자 © 베이비뉴스(www.ibaby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인정보보호 배상책임보험가입 (10억원보상한도, 소프트웨어공제조합)
  • Copyright © 2020 베이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ibabynews.com
ND소프트